주류생활/와인리뷰

미국와인] 롱반 피노누아 - 생각보다 훨씬 좋은 갓성비 피노누아 와인!

씨리 2021. 11. 26. 02:14
반응형

2만원 대의 (마트 24,000원 구매) 피노누아 와인 중 나름 가성비가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되는 와인중의 하나인 롱반

기존 피노누아의 느낌과는 다른 색다른 맛과 향이 느껴지는 와인입니다.

무심코 고른 와인이었지만 성공했다는 생각이 들었던 롱반을 소개합니다.

 

휴일을 앞두고 가볍게 마실 와인이 필요했는데 이날따라 피노누아가 간절해서 고민끝에 골라온 롱반

미국와인은 즐기는 편이 아니라 처음엔 관심이 아예 없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끌려 구매해왔습니다.

 

누가 봐도 미국와인.

 

미국와인은 뭔가 디자인 자체가 미국스러움이 묻어나는 듯 해요^^ 

빈티지한 헛간같은 느낌의 감각적인 그림이 선택에 한몫했어요

확실히 미국와인은 다른지역와인과는 패키징부터가 느낌이 다른듯 해요

좀더 감각적이라고 해야할지 영한 느낌이라고 해야할지^^

가볍게 마실 요량으로 구매해 온 와인이라 안주는 떡볶이를 선택했는데, 고기나 치즈가 꽤나 그럴듯 하게 어울렸을것 같아요

처음 오픈 했을때는 달달한 느낌의 약한 향이 느껴져서 응? 했어요

그런데 열어둔채 시간이 지나자 오크향과 꽃향기를 넘어 캐러멜향과 함께 체리향과 자두, 바닐라 아로마까지 느껴집니다.

와인 자체는 다른 피노누아보다도 묽은 느낌인데요, 잔에 따랐을때도 진하지 않은 색감입니다.

가볍게 마시려 했는데 묽어보이는 겉과는 다르게 맛이 참 괜찮았어요

피노누아의 여성스런 부드러움을 느끼고 싶어 구매했는데 롱반의 경우 약간 거칠고 스모키함, 미디엄 바디 즈음의 느낌으로 남성적인 느낌이 강했답니다!

가격대비 훌륭한 맛이라고 생각하지만 미국 피노누아 특유의 단느낌이나 단 향등이 있기는 해요^^ 

호불호가 갈릴정도는 아니지만 반기지 않으실 분들도 있을듯 ㅎㅎㅎ

 

저는 안주선택이 아쉬웠어요 구매하시는 분들은 기름이 빠진 훈제스타일의 안주와 함께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을것 같아요^^

기본에서 벗어나지 않지만 새로운 맛과 향, 그리고 풍미가 좋은 와인을 원하신다면 미국와인 롱반 피노누아도 추천 드려볼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