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생활/양주리뷰

위스키 초보에게 추천드려요 부드러운 몽키숄더 위스키!

씨리 2024. 3. 25. 00:47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트루예요><
 
어제 친구집에서 맛본
몽키숄더 위스키 소개해 드려요

평소 여행을 좋아하는 친한 선배가 가져온 위스키예요
워낙 부드럽고 맛있다고 소문난 제품이라
궁금했는데 역시 맛이 좋아 추천 드리려구요!



바닐라, 오렌지 향 등이 가볍고 기분좋게 나는 위스키예요
버터스카치 향이나, 은은한 바닐라향이 나기 때문에

위스키의 강한 알콜향에 거부감이 있는 분들이나
위스키 입문하시는 분들이 마시면 딱 좋을것 같아요

첫맛은 부드러운 향과 약간의 스파이시함? 이 느껴지고
끝맛역시 스파이시함 그리고 오크향이 부드럽고 은은해
첫맛-끝맛 까지 부담이 전혀없어요

온더락으로 마셔도 세지 않고 향이 잘 느껴지는 위스키였습니다

하이볼로 즐기기 좋은 부드러운 아로마의 위스키예요
그래서 저도 위스키 맛을 보려 샷한잔 마셔보고는
하이볼로 마셨습니다

호불호가 적다는 몽키숄더는
정말로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좋았어요

 
몽키숄더 즉, 원숭이 어깨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발아한 몰트를 직접 사람이 뒤집는 과정을 해
작업자의 어깨가 원숭이처럼 굽어서 몰트작업자를 몽키숄더라 불렀다고 해요🤭

 
몰트맨의 고된 노동을 기리기 위해
몽키숄더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는 일화가 재밌네요ㅎㅎ


 몽키숄더라 불린 작업자들이
이렇게 몽키숄더가 사랑받는다는걸 알고
얼마나 자랑스러울까요!


술을 잘 못마시거나
경험이 필요하신분들에게 정말로 강추 드릴만한

부드러우면서도 풍미있는
위스키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