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생활/와인리뷰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텔리케 아파시멘토 Origines Italicae Appassimento Negroamaro - 가성비 끝! 제 입맛 와인을 찾은것 같아요!

씨리 2022. 2. 16. 11:29
반응형

와린이인 저는 아직 찾지못한 제입맛!

예전에 저렴한가격인데 할인까지 하고있기에 구매해왔던 와인에서 찾은듯 해요!

처음 들어보는 품종인 네그로아마로 품종의 레드와인!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텔리케 아파시멘토 입니다

 

이마트 편의점에서 행사 상품으로 9000원 정도에 구매한 기억이 있는 와인입니다!

사실 구매한지 정말 오래 되었어요!

와인 보관을 해두고 잊고있다가 문득 레드와인이 너무 땡겨서 한번 마셔보게 되었다가

반해버렸답니다.....

 

속이 더부룩했는데, 딱 레드와인 한잔이 그렇게 마시고 싶더라구요!

따면서도 그냥 대충마실 생각으로 개봉했는데 생각외로 너무 맛이 좋아서 사진 찍는것도 잊고 마셔버렸습니다..

 

예전엔 유럽의와인 저장소라는 별명까지 가졌던 이태리의 뿔리아! 그중에서도 피치니의 저가라인 와인인데요

뿔리아 지방의 레드 품종인 네그로아마로 품종은 향수같은 향에 쓴맛, 색이 진하고 강한 특징이 있다고 해요

딸때까진 몰랐죠... 제 취향을 저격할줄은...

영화를 보면서 더부룩한 속을 달래려고 땄는데 따자마자 진한 아로마가 느껴져서 깜짝 놀랐어요

건포도냄새, 블렉체리 향이 가장먼저 느껴졌구요, 블랙베리 시나몬과 담배향? 같은게 뒤에 따라오는 느낌이었어요

향이 강하게 다가와서 침이 고일 정도였답니다

저는 와인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해서 강한 향기가 좋았던것 같은데 전문가 분들에겐 어떻게 느껴질지가 궁금했어요^^

 

아주 진한 색상의 붉은 와인입니다.

일단 첫입에서 여러번 짭짭거리게 만들었어요 

응? 맛있다고? 하는 생각에요 ㅋㅋ

바디감은 묵직하고 알콜느낌이 좀 나긴 하는데 입에서 느껴지는 향이 좋고, 타닌이 막 강렬하지 않아서 의외? 의 맛이랄까요!

그리고 생각외로 굉장히 단맛이 느껴졌어요

 

와인 설명을 보면 당도가 높은 와인은 아님에도 끝에 느껴지는 달달 함이 기분진짜 좋았어요 근데 또 엄청 단맛은 아닌데 

달달한 느낌이!!! ㅋㅋㅋ

타닌이 강했다면 안어울렸을텐데 적당한 타닌이 잘 조화된것 같았습니다!

저는 늘 5만원 이하의 저렴한와인을 마시는 편이고, 그중에서 가성비 좋은 와인을 찾고자 하는 편인데요!

이게 제 취향에 정말 맞았어요!!

입맛이 저렴하다는 반증일까요...? ㅋㅋㅋㅋㅋ 제취향에 맞는 와인을 찾아 너무 좋습니다

저는 재구매 의사 100% 인 네그로아마로 와인! 

저렴한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와인이니 한번 드셔보세요!!!!!! 강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