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생활/커피원두

베트남커피 쭝웬 상타오8/ Creative8 원두 후기!

씨리 2021. 9. 19. 20:20
반응형

핀드리퍼를 이용하여 오랜시간 정성으로 뽑아내어 진하게 농축된 커피의 맛이 특징인 베트남 원두! 

쭝웬의 상타오 커피는 1부터 9까지  숫자가 높을수록 고급형 원두에 속합니다

이전에 출장을 통해 베트남에서 커피 원두를 이것저것 구매 해 왔는데 오늘은 조금 아껴두었던 상타오8 커피를 마시기로 했어요

고급 원두에 해당하기 때문인지 패키징부터 고급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진한 맛이 예상되어서 마시기 전부터 기대가 많이 됩니다.

커피 원두는 분쇄원두입니다!

저는 통원두를 좋아하지만 처음보는 커피라서 분쇄라도 OK!

포장이 잘 되어서 그냥 만졌을때는 단단하고 묵직하지만 포장을 뜯으면 바로 좋은 향을 내며 부드럽게 흩어집니다.

보통 그냥 드리퍼에 커피를 마시지만 오늘은 오래간만에 핀 드리퍼를 사용하기로 했어요^^

이전에 소개해 드린적이 있는 가성비 끝판왕인 핀드리퍼를 가져옵니다^^

 

베트남 커피 드리퍼 / 베트남 스타벅스 커피 핀 드리퍼 리뷰! 너무이쁜 커피드리퍼 추천해요~

오늘은 선물받은 제품을 리뷰할게요^^ 베트남에 출장을 다녀온 남자친구가 제가 커피를 내려먹는걸 좋아해서 사다준 커피드리퍼입니다!~ 커피 원두와 함께 드리퍼를 가져왔는데요~ 드리퍼가 저

true-cri.tistory.com

드리퍼가 아무래도 싸구려라서 그런지 몇번 사용 안했는데도 군데군데 착색과 얼룩이 져서 아쉬워요ㅠㅠ

원두의 분쇄크기는 이정도예요^^ 드리퍼 밑으로 많이 빠지길래 저는 필터를 한번 더 깔아두고 진하게 내리기로 했습니다.

커피가 다 내려졌어요!

탬핑을 확실히 하지 않았더니 조금 빠르게 내려졌지만 그래도 베트남 커피 답게 엄청 진하게 추출되었습니다!

저는 아이스로마시고 싶어서 한잔을 덜어내어 얼음을 듬뿍 담았는데 ... 너무 진해서ㅋㅋㅋㅋㅋㅋ

물을 여러번 섞어넣어 겨우 마실수 있었어요!

연한커피를 좋아하는편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도 엄청 진한게 향도 맛도 너무 좋지만 

저처럼 마시기 보다는 연유나 우유를 섞어서 베트남 쓰어다 식으로 마시는게 가장 맛있을것 같은 커피였습니다.

핀드리퍼를 한번 내렸는데 네컵의 양이 나와서....

원없이 커피를 마셨고, 다음번 쓰어다를 마실 생각을 하니 더욱 설레어 지네요!

 

G7이나 G8보다 훨씬 깊이있는 맛이예요

산미는 전혀 없고 깊고 진한 향이 강합니다.

 

G8의 경우 원두자체에 기름기가 너무 많아 조금 느끼하기도하고, 쉽게 질리는 편이었는데 상타오8은 그보다는 덜 무겁지만 진하고 깊은 맛이 나서 매우 맘에 들었어요^^

구매대행을 통해 이 커피는 16730원에 구매가 가능하니 색다른 커피나 홈카페 즐기시는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