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잡담/블로그관련 팁

글쓰는 능력을 키우고싶은 나! 읽히는 글이 되는 카피라이팅 배워볼까?

씨리 2021. 7. 2. 14:25
반응형

광고나 다른형태의 마케팅 목적으로 글을쓰는것카피라이팅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제품의 판매를 위한 목적으로 쓰여지는 글을 말하지만 요즘 같이 블로그나 SNS를 통해 나의 의견을 자유롭게 서술해가는 시대에는 좋은 카피라이팅이 내 글에대한 홍보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저역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제 글이 기왕이면 많은 사람들에게 읽힐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서  카피라이팅에대해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내 글을 많은이들이 보게 하는것 또한 판매의 일환이 아닐까?

 

일본의 유명 컨설턴트가 이야기하는 카피라이팅에는 PASONA 법칙이라는게 있습니다.

음... 블로그로 치자면

나의 글(제품)을 읽는(사는) 독자(구매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파악하고,

그 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하면서 그 부분에 대한 해결을 할수있는 방안들을 제안하기,

그리고 나의 글을 읽을만한 타겟층을 찾고 그타겟층에게 글을 전달하는것!

이라고 생각하면 되는것 같아요

 

생각만큼 쉬울것 같지는 않아 보이는데, 세세히 보다보면 정말 당연하고 쉬운 내용인듯 해요! 

 

열심히 일한 당신, xx차와 함께 떠나라!
같은 내용이 이런게 아닐까해요

매주 열심히 일하느라 피곤한 고객들의 마음을 짚어주고 그 힘든 마음을 이해하며,

그에대한 해결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해결책으로 내놓음과 동시에 광고 하려하는 xx차량과 함께 가기를 추천하는거죠.

 

그리고 이 카피라이트는 청장년들의 힘든 일상을 이해하며 그들에게 이야기하고 있는 카피라이팅 입니다

 

어느정도 이해가 되시나요?


독자가 읽고 싶어하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 문제점/실수의 지적이나 욕망을 자극하는 등의 카피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기있는/ 돈버는 / 재미있는 등의 나의 부족함을 채워줄수있을거라 믿어지는 카피가 들어가면 글을 읽고 싶어진다고 하는데요..?  대충의 느낌은 알겠지만 막상 글을 써내려가기는 많이 힘들것 같아요ㅠㅠㅠ

 

- 궁금증을 자극할수있도록 하고, 독자에게 대답을 요하는 듯한 질문하는 느낌의 글을 작성합니다

흔한 블로그 제목에서 많이 관찰되는 카피죠? "내가살이찌는이유는?", "캠핑갈때 가장좋은 제품이 뭘까?" 등의 질문을 하는거죠

 

- 주의를 끌수있는, 어떠한 비교대상을 두는 느낌의 카피도 좋아요.

 

- 또한  읽는 사람의 감정을 공감하는듯한 느낌을 주는 스토리를 담은 글이라면 더욱 잘 읽히겠지요?

- 그리고, 나의 아는것을 드러내기 위한 복잡하고 어려운 용어를 쓰기보다는 쉽게 다가올 수있는 글들이 마음을 움직이는 글이 될 수있습니다.


마케팅의 대가들은 그저 마케팅에대해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좋은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를 해소해주는 제품을 제공한다!"

가장 쉽지만 또한 어려운 것이 마케팅, 카피라이팅 인것 같네요...

좋은 글로 블로그를 채우고싶은 저는 앞으로도 이런저런 글을 써내려 가면서 카피라이팅에 공부 해보고 싶어요^^

오늘도 제글이 재미있게 읽히셨기를 바라며, 좋은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