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잡담/돈이야기

알면 돈이되는 투자 트렌드 조각투자 / 대체투자! MZ세대의 투자방법

씨리 2021. 9. 9. 23:33
반응형

그림, 저작권, 소, 고급시계 , 부동산 까지! 고액의 자산에 개인이 일부를 쪼개어 투자하는

"조각투자"가 MZ세대의 투자 트랜드로 급부상중입니다.

적은 금액으로 완벽한 미술품과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까지 소유가 가능한 조각 투자! 한번 알아볼게요!

조각투자란 고액의 자산을 다수의 개인이 쪼개 투자하여 그 수익을 나누어 갖는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젊은 세대에서 트랜드로 떠오른 투자방법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투자 자산으로는 음악의저작권, 미술품, 한우, 시계, 부동산 까지 다양하고, 앞으로도 조각투자에 대한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1. 뮤직카우

대표적인 조각투자 플랫폼인 뮤직카우! 

음악저작권에 투자하는 플랫폼인데요, 2018년 에서 21년 6월 기준으로 거래량이 급속도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돌의 인기곡 외에도 오래전 인기곡까지 다양하게 거래되며, 한곡에 1주지분당 몇천원에서 몇만원 단위의 소액투자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저작권자체를 갖는것은 아니고 저작권료 참여청구권에 투자한다고 하는데요^^ 

좋아하는 노래에 투자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2. 뱅카우

송아지를 1%단위로 조각투자 할 수있는 플랫폼입니다.

송아지 한마리당 가격은 4~500이라 고가이지만 단 4만원으로도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인데요!

여러마리에 투자도 가능하고 1%씩 구매되는 송아지가 100% 판매 완료되면 구매가 달성되는 방식입니다^^ 내가 키우는 내 소라니 너무 귀여운 느낌이네요!

 

3. PIECE

v피스는 고가의 명품제품에 투자하는 플랫폼인데요, 지금은 롤렉스에만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 곧 더많은 상품이 투자되지 않을까요?

롤렉스 자체가 이제는 시계에서 나아가 투자의 대상이 되다니 신기합니다^^ 

 

4. 서울옥션 블루

미술품 공동구매 플랫폼 입니다 

한 작품을 여러사람이 소유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작품에 투자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네요 !

가입고객이 2만 2천명을 돌파했는데 그중 95%가 MZ세대라고 하니 그림에 관심이 있는 신세대가 이리 많은줄 몰랐어요^^

 

이 외에도 쏘투, 테사 등 미술품에 투자하는 플랫폼이 여러가지 인데요 실제로 서울옥션의 경우 주가가 폭등하기도 했다고 하니 인기가 실감이 되는듯 해요!

 

시대가 바뀌어 투자대상이 다양해 진다는것은 흥미로운 이야기 인듯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와인에 투자하는 플랫폼이 있는지를 한번 알아보고 싶어져요!

 

적은 금액으로 고액의 자산에 대한 투자를 경험하며 내가 사랑하는 문화예술에도 투자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수익률까지 적지않게 기대 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한 매력인것 같습니다^^

 

조각투자에 대한 좋은 정보가 있다면 더 포스팅 해 볼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