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생활/와인리뷰

피치니 피노키오 - 가볍고 맛있게 즐기는 이태리 와인

씨리 2022. 11. 8. 17:51
반응형

여행 가서 가볍게 마시려고 이마트에서 와인을 구매했어요

이태리 와인인 피치니 피노키오로 달콤하고 향긋하고, 깔끔한 맛으로 

언제든지 가볍게 즐거운 맘으로 마실 수 있는 와인이에요

피자와 함께 야식으로 마실 와인이 필요했어요

이마트에서 직원의 추천을 받아 구매하게 된 와인으로

저렴하기도 한데 맛이 좋다길래 구입했어요

구매처 : 이마트

구매 가격 : 15800원 

 

제가 찾는 와인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가벼운 맛으로 가격 또한 저렴한 것을 원했는데

이마트 직원분이 추천을 정말 잘해 주시더라고요

사실 구매를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와인이 이뻐서입니다

씰링 왁스처럼 마감이 되어있는 게 이뻐서 구매를 했는데

재질이 촛농? 같은 재질이라 오픈이 쉽지 않았어요ㅎㅎ

오프너에 있는 칼을 아무리 사용해도 잘 안 열렸어요 ㅋㅋ

겨우겨우 오픈을 했어요

.

.

피노키오는 비비니 평점 3.7점의 꽤나 높은 평을 받습니다

프리미티보와 네그로아마로 품종 블랜드입니다

반응형

오픈 후 와인의 향기를 가장 먼저 느껴봅니다

베리향이 가장 먼저 느껴지고 향긋한 꽃내음과 허브향이 함께 느껴져요

와인 정보를 검색해 보면 당도가 낮다고 평가되는데

향부터 달콤해요

짙은 루비 컬러가 달콤할 것만 같아요

오늘의 안주는 피자입니다

피자에 와인은 정말 꿀 조합이죠

이 와인은 특히나 잘 어울립니다

와인도 피자도 비주얼이 좋아서 맘에 들어요

진한 컬러 잘 느껴지죠?

 

컬러만큼이나 맛이 진하게 느껴졌어요

말 그대로 " 맛있는 와인"이었어요

 

묵직하지만 떫거나 쓴맛은 덜하고, 달콤하면서 풍부한 맛이랄까요

저는 묵직한 느낌에 달콤한 향, 진한 맛을 좋아하는데

정말 딱 취향이었어요

 

파티 때 친구들과 함께 마시기 좋을 것 같은 맛?

 

이마트에서 잔뜩 쟁여둘 생각입니다.....

저는 와인 여러 가지를 리뷰하지만

주로 가성비 좋은, 맛있는 와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지극히 제 개인 취향인 점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