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잡담/생활정보

지긋지긋한 두통! 원인은 무엇일까요? - 군발성 두통증후군, 두통병원

씨리 2021. 6. 30. 15:29
반응형

 

전 인구의 80%가 겪고있다는 두통! 두통도 종류와 원인이 여러가지로 다양한데요, 두통은 특정한 원인이 없는 "일차성두통"과 특정 질환에 의해 나오는 "이차성두통" 두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일차성두통

 

- 긴장으로 인한 두통

  1차성 두통의 대부분이 해당한다는 긴장성두통! 

  조이는 듯한 통증이 나오며 주로 아침이나 밤에 생긴다고 하네요! 거북목이신 분이거나 스트레스가 많으신 분들이 많다고 하니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 편두통

  '편'두통이라는 말 그대로 옆쪽 관자놀이 쪽의 두통입니다. 중추신경계의 기능이상으로 나타나는 두통이라고도 해요.

  심장이 뛰는것처럼 통증이 나올수있고, 구역질이 나는 두통이며, 시끄러운 소음이나 빛에도 영향을 받는 스트레스가 큰 원인인 두통입니다

 

- 군발형두통

  한쪽눈과 관자놀이, 이마쪽이 아픈 두통인데요, 매번 같은 시간이나 밤에 나타나고 1~2시간 이어지는 통증이 특징입니다 ㅠㅠ

  이런 증상이 6개월에서 1년의 주기로 찾아온다해서 군발두통이라고 불리운다고합니다


2차성 두통

- 경추두통

  목, 특히 후두하부에 나타나는 두통인데요, 심하게는 눈과 귀까지 아플수있다고 하니 말만들어도 괴로운 느낌이네요ㅠㅠ

  보통 경추의 신경손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여성분들께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 부비동두통

  이마와 코주변에서 통증이 시작되는 부비동두통! 부비동염과 함께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턱관절

  관자놀이 부근의 두통으로, 음식을 먹을때 쓰는 근육인 저작근때문에 나타나는 두통입니다.

  턱관절의 문제가 있을경우에도 발생한다고 해요


군발형 두통에 대하여

군발성 두통 증후군이라고도  불리우는 군발두통!

증상 : 눈의통증, 눈물, 코막힘 , 콧물

하루에 여러차례 수분에서 2시간 가량 지속적 두통이 발생하지만 증상은 빠르게 사라진다고 해요

한쪽눈의 동공이 작아지거나 눈꺼풀이 내려오는경우, 물체가 두개로 보이기까지 한다고 하니 생각보다 무서운 통증이네요

 

원인 : 알코올, 스트레스, 고도


그럼 두통이 왔을경우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1차성두통

1차성 두통의 경우 어느 병원을 방문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통증의학과, 신경과 어디든 좋아요!

 

2차성두통

경추성두통의 경우 치료가 가능한 두통입니다!

일자목/거북목/ 척추질환에 의해 생기는 두통이기 때문인데요 

통증의학과의 방문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차성 두통 

뇌에 직접 질환이 있어 오는 두통인 3차성 두통은 

1차성처럼 증상을 병원에서 판별 후 신경외과적 치료를 통해 개선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일단은 통증의학과나 신경외과등에 방문을 하셔서 정확한 진단 후 과를 다시 결정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요새 저는 일정 시간에 두통과 눈의열감, 몸살같은 느낌으로 통증이 지속발현되는 중이예요. 

매번 같은시간에 나오는 통증이라 혹 자율신경계의 이상이 있는건 아닐까 싶어 병원 방문을 고려중이랍니다.

항상 몸의 이상이 느껴지신다면 병원을 방문하시길 꼭 권유드려요! 

작은 증상이 큰 병을 키울수도 있으니까요!

 

https://youtu.be/tGekJua28xo

제가 도움을 얻은 영상하나 보여드립니당^^

내 두통에 대해 도움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