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잡담/생활정보

내가 몰라서 찾아본 아이폰 배경화면에 없는 어플 확인 및 앱삭제!!

씨리 2021. 6. 29. 13:14
반응형

핸드폰 어플을 삭제할때 사용할수있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합니다!

배경화면에서 손쉽게 삭제하는 방법과 배경화면에서 실수로 가리기 한 어플을 삭제하고 싶을때!


1. 핸드폰 배경에서 바로 앱삭제

가장 쉬운 방법이죠^^ 

배경화면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꾸욱 누르시면 어플옆에 여러가지 메뉴가 팝업됩니다

가장 아래에 위치한 앱제거를 누르시면 쉽고 빠르게 어플을 제거 하실 수 있는데요! 

앱삭제를 눌러주시면 바로 앱 삭제가 되는데, 아래 홈화면에서 제거를 누르시면 단순히 홈 화면에서만 제거가 되니 조심하세요!

이건 누구나 아는 방법아니야? 하시겠지만 ....  제가 "홈화면에서 제거"를 눌러서....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했어요 ㅋㅋㅋㅋ

2. 설정에서 앱삭제

배경화면 설정에 들어가서 - 일반- iPhone 저장공간 탭을 누릅니다

저장공간 에 들어가시면 아래에 설치되어있는 어플들이 나와있습니다 

이중에 삭제를 하시려는 어플을 선택해 주세요!

 

앱삭제가 아닌, 단순 저장공간을 늘리기 위해 삭제를 하시려는거라면 "앱정리하기"를 누르시면 되고, 

완전 삭제를 원하시면 "앱삭제"를 눌러주신다면 삭제완료!!!!!!!!!!!!!!


번외

앱스토어에서 계정에 들어가 삭제하고픈 앱을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시면 삭제가 가능한걸로 알고있었는데요~

삭제를 위해 스와이프를 해보니 가리기만 나오네요! 

가리기를 해버리면 설정에는 앱이 삭제가 되지 않아 남아있더라구요! 도무지 삭제방법을 알 수가 없어서 이방법으로는 삭제를 못했어요^^

 

혹시 알고계시는 분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기계치라 이런 사소한 부분도 찾아서 해결해야 하다니... 슬픈이야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