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생활/와인공부

와인초심자의 와인마시는방법 배우기!

씨리 2021. 5. 16. 2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와인을 마시다 보니 기왕이면 잘 마시고 싶어 와인에대해 더 알아보고 있어요^^

 

오늘은 와인을 마시는 방법에 대해 제가 공부한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가장먼저 중요한건 용도에 맞는 와인잔!

아직 저는 보르도 레드와인잔 이라고 하는 기본와인잔만 있는데요, 점점 여러가지 와인잔도 구매해 보고싶어요^^

용도에 맞는 와인잔을 통해 더 와인을 잘 느끼고 싶어요!

 

 

와인을 마시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와인을 마시는 단계는 4가지 라고해요

보고-냄새맡고-맛보고-생각해보기!

 

1. 보기!

와인의 색과 광택을 확인합니다

요 그림처럼 마시는 나의 위치에서 잔을 앞으로 기울여 와인의 색상을 확인합니다

와인에 사용된 포도의 종류에 따라 빛깔이 다르고, 탁하거나 흐린 와인은 와인이손상됨을 의미하니 눈으로 확인하는거죠^^

 

또 와인을 흔든뒤 와인잔에 흐르는 와인줄기를 "다리" 라고 하는데요!

달콤한 와인일수록 이 다리가 크고 진득한 느낌이라고 해요^^

2. 맡기

향을 맡아봅니다

와인은 맛만큼이나 향을 맡는것이 중요하데요

와인에서 어떠한 향이나는지, 혹은 좋지않은 향인지를 파악해 보는걸로도 와인을 즐깁니다

와인의 향으로는 아로마와 부케가 있는데요, 

아로마는 포도의 품종이 가진 고유의 향/ 부케는 숙성과정에서 생기는 향이라고해요

벌써부터 굉장히 어려워 지네요^^

 

 

3. 맛보기

색을보고, 향을 맡고난뒤에는 맛을 봐야겠죠^^

와인의 당도와 산미를 즐겨봅니다!

4. 생각하기

맛을본 후에는 와인에 대한 느낌을 스스로 정리해본다고 해요

저는 사실 맛있다~ 하고 끝내는 편인데 진짜 와인을 즐기시는 분들은 이렇게 멋진 과정들을 하신다니...

와인 초보인 저는 갈길이 너무먼듯해요^^

 

와인 시음법의 큰 틀은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데요

이에대해 공부하다보니 큰틀안에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이제 하나하나 알아가는 시간을 자주 가져보려해요^^

좋은 취미가 생긴것 같아 너무 행복해요~!

 

모두 즐거운 저녁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