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잡담/생활정보

커피를 자주마셔서 피곤한걸까..? 콤부차로 갈아타기!

씨리 2021. 6. 24. 16:41
반응형

자양강장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콤부차! 

발효차라서 소화기능에는 당연히 좋고, 면역증강과 혈액내의 불순물제거, 영양공급 그리고 피부미용까지도 도와준다고 해요

최근 BTS멤버가 매일 레몬콤부차를 두잔씩 먹는다고 이야기해서 대 유행을 하기도 했다고 하죠^^


요즘들어 오후시간으로 넘어갈때가 되면 항상 피곤하길래 건강을 좀 챙겨보려고 콤부차를 마시기로 했어요

콤부차란?

콤부차는 쉽게말해 "발효차" 입니다

콤부 "차" 인 TEA가 아니라 KOMBUCHA 라고 해요! 콤부라는 차인줄 알았는데 곰부차가 이름입니다 ㅋㅋ

 

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어 발효시킨 차로, 약간의 탄산도 발생됩니다

보통 캔이나 병, 또는 간단한 가루형태로 판매가 되고있는데요. 가공된 가루보다는 캔이 조금더 효과가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실제로 발효차라 식초같은 시큼한 맛이나 향이 나는 편이라 판매되는 제품들은 레몬/자몽등 새콤한 향을 추가하여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콤부차 효능

발효로 인해 콤부차에 함유된 프로 바이오틱스와 항산화 물질이 내장건강을 강하게 만들어주고, 크게는 심장과 신경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장내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체계의 활성화를 돕기도 해서, 혈액내의 불순물까지 제거해 준다고하니, 자양강장제가 따로 없는데요! 

 

이 콤부차에 부작용은 없을지..?

콤부차 부작용

1. 소화불량

무엇이든 과하면 좋지않겠지만 과다섭취를 할경우 소화불량을 부를수 있다고해요

아무래도 발효되었으니 가스가 찬다거나 메스꺼울수있다고 하니 하루 한잔정도 적당히 유지해서 섭취해야할듯!

 

2. 칼로리과다

당으로 발효시킨 (설탕) 콤부차 이기에 칼로리가 실제로 매우 높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콤부차 섭취는 안하셔야 할것 같아요 ㅎㅎㅎ

 

3. 당함유가 많아 당관련 질환유발

역시나 설탕을 이용해 발효시키기 때문에 당관련 심혈관질환이나, 당뇨, 비만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고 하는데요

당분이 낮은 종류의 콤부차도 있다고하니 당질환이 걱정되신다면 과하지 않은 당을 가진 제품으로 드실것!

 

4. 치아건강에 안좋을 수 있음

당이 함유된것도 그렇지만, 발효차 이기때문에 산도가 있는 차로 치아의 부식을 부를 수 있다고 해요

ㅐ서 콤부차를 드시고 난뒤 양치를 하시거나, 가볍에 입을 헹구시면 좋겠네요 ^^

 

5. 카페인과다 

콤부차의 차 종류에 따라 카페인이 다량 들어갈 수도 있다고해요!

제가 구매한 콤부차에는 카페인에 대한 언급이 전혀 없는데, 이부분은 아마도 직접 발효시켜 드시는 경우에 해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BTS멤버가 언급했다던 콤부차는 품귀였다고도 하던데 좋으니까 먹는거겠죠..?

요새 너무 피곤함이 느껴져서 기운도 없고, 잠만 자려고 하는 제가 걱정이되어 안좋은 싸제음식도 끊으려하고 

신선한 야채를 많이 섭취하며, 영양보충을 위해 영양제도 꾸준히 섭취하려 합니다

 

아침에 유산균은 꼭 챙겨먹구요!

 

백신 접종후에 조금더 컨디션이 떨어지는 듯 해서 면역의 증강을 위해 더 노력해야 할듯 해요ㅠㅠㅠ

 

모두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