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생활/기타 주류리뷰

홈바 필수템! 오렌지 리큐르 코앵트로 리뷰

씨리 2022. 3. 4. 10:51
반응형

술린이는 라빈리커에 쇼핑을 갔다가 낮익은 친구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오렌지맛 리큐르로 인기가 좋은 코앵트로!

오늘은 코앵크로를 소개할게요

쿠앵트로, 코인트류라고도 불리우는 이 주류는 제빵용으로 많이 이용하시는 주류이지만

저는 맛나게 한번 마셔보려고 얼른 데려왔습니다^^

4만원 후반에 구매한 기억이예요 750ml 리큐르 치고 가격대가 좀 나가는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파주] 라빈 리커 스토어 - 국내최대규모 주류백화점 방문기!

오늘은 국내 최대규모의 주류 백화점 이라는 라빈리커 스토어! 와인이 주가 되는 매장이지만 위스키와 맥주 사케와 막걸리까지 모든 주류를 판매하는 매장입니다 영업시간 평일 10:00 ~ 21:00 주말

true-cri.tistory.com

구매는 라빈리커 스토어에서 했는데요! 요즘 할거없을때 자주 방문하고 있어요 구경만으로도 너무 재미있는곳!

제과제빵에 이용한다는 이 오렌지 리큐르는 프랑스의 제과업자 코앵트로 형제가 만들어 냈다고 해요!

빵에 사용할 용도로 개발한 술인걸까...? 하고 궁금해 지네요

 

오렌지 향과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달콤한 오렌지향을 가득 머금은 리큐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술맛에 대해 잘 아는게 아니기 때문에 병이 이쁜 친구들을 구매하는 편이예요

병을 모으는걸 좋아하기 때문이죠!

갈색병에 담겨있어서 술역시 색이 있을까 싶지만 무색의 투명한 주류입니다.

다만 코앵트로느와르 라는 제품은 황갈색의 색상이 있다고 해요

코앵트로느와르

코앵트로 시리즈는 모두 세가지 인데요!

  • 코앵트로 루니끄 : 코앵트로라고 하면 보통 이제품을 뜻합니다

 

  • 코앵트로 블러드오렌지 : 붉은병에 투명한 내용물의 술 코르시카의 블러드오렌지를 첨가한 제품

 

 

  • 코앵트로 느와르 : 투명한 병에 갈색 내용물  코앵트로와 꼬냑을 섞은 제품입니다

 

도수는 모두 40도로 같은데 제조시기나 수출 지역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기도 하다네요! 
콜렉터의 기가 있는 저는 이 세 친구들을 다 모아보고 싶어집니다!
보통 칵테일에 섞어 마시는 용도로 코스모폴리탄이나 마가리타의 재료가 되기도 하지만 스트레이트로 마시게 되면 더욱 깊은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류치고 굉장히 달기 때문에 얼음에 섞어마셔도 좋을것 같아요^^
 
저는 여러가지로 맛보기로 했어요
  • 코앵트로 + 버번 : 향이 되게 깊어지는 느낌으로 묵직하지만 달콤하게 즐기기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버번을 좋아하는스타일이라 만족했어요
  • 코앵트로 + 탄산수 : 스트레이트로 마시기엔 부담스러워서 라임탄산수를 섞어봤는데요! 상큼함이 입에서 터져버리는 느낌이었습니다 
  • 코앵트로 + 오랑지나 : 오렌지에 오렌지를 더하고 싶어 마셔본 조합! 너무 오렌지에 너무 달아서 나중에는 탄산수를 조금 섞어 마시게 되는 맛..!

상큼하게 맛있게 즐기기 좋은 탄산수...! 이거 요물이예요 꼭 구매 해보세요!

사진은 코앵트로에 버번+ 탄산수 까지인데 핑크빛이 돌아서 여심저격 당했습니다 ><

맛도 상큼 달달해서 여자마음에 쏙!

개인취향이지만 가끔 음료처럼 마시기 좋은 술로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